아줌마는 수퍼우먼이다!

Screen Shot 2015-12-16 at 11.23.52 AM

아줌마스러움에 대한 지난 포스팅은 주로 아줌마의 ‘외모’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줌마들의 외모나 보여지는 행동에 의해서 아줌마 그리고 아줌마가 아닌 사람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줌마에 대한 메뉴얼도 없으면서 오랜 시간동안 우리사회는 아줌마스러움을 갖춘 중년여성들을 무조건 ‘아줌마’로 분류해놓고 있었던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줌마가 아닌 싱글여성 혹은 남성이 ‘아줌마스러운’ 머리스타일이나 옷을 입었다면 ‘야 너 아줌마 같아 보여’ 라고 말을 합니다. 이처럼 아줌마스러움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지만 우리는 무엇이 아줌마스러운 패션인지 또 어떠한 행동이 아줌마스러운 것인지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배워가고 있습니다.

사실, 아줌마스러움은 보여지는 것에만 국한되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아줌마처럼 보이는’것 뿐만이 아닌, 아줌마들에게는 또 다른 면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첫째로, 아줌마는 수퍼우먼 입니다.

누군가의 딸로 태어나서 한 남자의 아내로 그리고 자녀들의 엄마로, 또 다시 여자로 더불어 한 인간으로 살아가는 아줌마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수퍼우먼 입니다. 가족을 위해 희생만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삶을 즐길 줄 아는 아줌마들.

그들은 우리들의 수퍼우먼 입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